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강원도

선을넘는녀석들 대한민국 최동북단 통일전망대 고성 금강산 송도

반응형

 통일전망대 고성

귀차니즘에 밀린 포스팅

슬금슬금 올리기.

8월 초 가족여행을 떠났을 당시.

원랜 송지호해수욕장을 가는게 목표였는데, 급- 통일전망대를 한번도 못 가봤다는 아빠의 말에.

네비에 '통일전망대' 찍기.

(해수욕장 가는 줄 알고, 나는.....위애래 래쉬가드를 입은 상태.헐. 그래도 가족이 함께라 힘을 냈돠)

 

 

 

대박. 고등학교 때

왔었던 통일전망대는 단체 관광버스로 와서 그런지

신청서 접수를 일일히 하지 않았던걸로 아는데.

옴뭐. 통일전망대 가려면 10키로 앞두고 이렇게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돠.

물놀이 하려고 지갑 다 두고 나온 우리 식구는 당황.

신분증 가족 중 한명만 있으면 된다는데....

한명도 없었음 ㅠ ㅠ



 

어쩔~~ㅎㅎㅎ

당황스러움에 "혹시 자동차 등록증 되나요?"

라고 하니 내 명의면 된다 하드라.

자동차 안에 등록증 가지고 다니니 망정이지...

그거 믿고

신청서 접수하고 입장료 내고


 

 

후덜덜

 

이렇게 민통선 출입신고를 마치고!!

두둥. 쉽지 않구나. 통일전망대 가는길.

매 30분, 정각마다 있는 안보교육을 10분간 들은 후! 추울발

 

(안보교육 안들어도 모르는 거 같음.... ;; 근데 엄빠는 재밌는지 자꾸 들음)



 

두둥...민통선을 입장하기 위한 차량 행렬.

들어가는 순간 블랙박스도 다 꺼야 한단다.

 

 

민통선!! 두둥

왜 고등학교땐 생각이 안나지 ㅋ



 

북한이 가까워지고 있구나.

뭔가 무섭. 특히 요즘 같은 때는 더 살벌할거 같다.





 

자자. 입장!!! 통일전망대로 고고싱



 

휘릭. 일루 가면

금강산 가는길이란돠.

 



 

왔돱. 여기 오니깐

생각남. 고딩때 왔던 통일전망대 ㅋ

여기서 아빠 북한 술 사다줬는데. 생각해보니 고딩땐데 어케 술을 살 수 있었을까?



 

아빠 북한을 바라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북한 분석중



 

저 넘어는 북한

해금강인가봉가.

 



 

진짜 가깝구만. 근데 난 왜 자꾸

고딩때 왔던 생각이 더 선명ㅎㅐ짐 ㅋㅋ 사람의 기억이란



 

북한술...ㅋㅋㅋ 아빠도 하나 샀돠 사서...

해수욕장에서 엄마랑 그 뜨거운 북한술을....

원샷 ㅋ

수영하고 오니 술은 사라짐 ㅋㅋ



 

북한지폐...



 

통일전망대 인증샷



 

요건 국토대장정 도장이라는데. 여기 도장찍는게 있음

제주에서 날라오자마자 다음날 최북단 갔다는 인증...ㅋ

 

 

이렇게 통일전망대를 내려와 우리는 깨끄디 깨끗한

명파해수욕장으로 고고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