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여행/맛집

제주 연돈 수제돈까스 포방터돈까스 백종원골목식당 드디어 나도 먹었다. (찐후기)

반응형

#백종원골목식당 포방터시장편 #연돈

이제 밤새 줄서는 웨이팅은 사라지고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 하는데(방법은 맨 아래 링크)

함 먹어볼까 하고 8시 땡하고 처음 도전했는데 바로 성공. 오마마. 오늘 치즈 먹어서, 내일 등심도 먹고 싶어 또 도전했지만 실패하면서 예약이 쉬운게 아니란걸 알았다. 그래도 줄서는거 아니니 제주안에 있으면 꼬옥 도전 하길. 내 #인생돈까스 #개인의취향 지극히 주관적. 딴지 노노.

 
 

오후 2시 예약인데

오늘은 #올레길1코스 돌고 커피까지 마시고 성산에서 출발:) 한시반쯤 도착했다.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내역 확인에서 폰번호로 예약번호를 찾는데,

내가 11번이었다. 8시 땡 하고 예약 해도 ㅎ 역시 피케팅을 잘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는거 같다.

 
 

12시부터 4시, 6시부터 9시.

1시간당 16팀(테이블 새봄 ㅎ 오차가 있긴 하지만 그정도 같다) 하루 150여팀만 받는거네?! 내가 그 경쟁률을 뚫은거?! 실화냐.

 

10분전에 입장이 시작된다. 착석 하면 종업원들이 돌아가면서 카레 추가 여부를 묻는다.

카레존맛이라는 사람들도 있어서 우선 추가!

(개인적 의견 이지만 돈까스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테이블당 카레는 하나 정도 시키면 될거 같다.)

입장을 기다리면서 영상도 담아보고.

줄서는 웨이팅이 없어서 사람들도 별로 없고 ^^ 시간 맞춰 가면 되니깐!

 
 

두근두근 혼여행이니깐 ^^ 사장님이 돈까스 튀기는 곳 앞 바테이블에 착석! 앉기전 사장님과 아이컨택. 뭔 연예인 보는줄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 인사를 하게 된다.. ㅎ 여자 사장님은 홀담당 하시고, 계산은 다른 친절한 직원분이 해주신다.

앉아 있으면서 먹는법 읽고,

네가지 방법 다했는데 그냥 먹는게 가장 맛있다. 대박. 빵가루 바삭함이랑 냄새 안나는 고기와 육즙, 식감이 정말 인생돈까스다. 앉아 있으면 카레나 음료츄가 여부 확인 하고 십분 후 차례대로 나온다.

그동안 내가 먹은 치즈 돈까스는 치즈 돈까스가 아니었다. 그동안 내가 먹은 돈까스는 뭐였나.

그동안의 돈까스는 소스 없으면 안되었고, 연돈 만큼 소스양이면 무조건 리필이었는데. 여긴 소스도 카레조 밑반찬, 양배추에도 눈길이 안간다. 오로지 돈까스만 음미하기.

그동안 바삭한 돈까스 먹으면

입천장 까지는게 일쑤였고 바삭해서 그런거라고 정당화 했지만, 거기가 잘못한거였네. 바삭하면서 혀천장 안까지는 빵가루 튀김옷!!!! 가능한거였어!!

치즈!!!!! 늘어나는게!!!

와씨!! 찐이다.

먹으면서 와씨 밖에 안나온다...😭😭

치즈, 고기, 튀김옷까지 진짜 잘 어우러지고

그냥 돈까스도 먹어보고 싶은 마음 뿜뿜!

우선 하나는 치즈 한입, 돈까스와 치즈 같이 소스 없이 먹어봤다. (옆에 동행이 있었다면 등짝을 치면서 존맛! 하고 공감해달라는 눈빛을 보냈을 상황)

두번째는 카레 소스 먹어보려고 치즈를 다 먹고

저 안에 카레를 담아서 바삭하게 한입!

카레 담아 먹은것도 존맛탱! 근데 카레든 소스를 먹어볼 수록 그냥 오로지 돈까스에 집중하는게 더 좋았던 곳이다.

세번째는 소스에-

카레랑 소스 모두 일본식 돈까스 느낌이다. 소스에 겨자가 조금 뿌려진 것도 그렇고.

카레 존맛이라는 글 많던데 막 와!! 인생카레 정도는 아닌데 찐한게 일본 여행 가서 먹은 다양한 카레 맛이 생각났다. 난 돈까스에 찍는건 한번만 하고 그냥 밥을 넣어 카레밥으로 입가심했다. 돈까스로 부족한 배가 카레밥으로 알맞게 배부름으로!

 

하. 마지막 하나..

이때의 아쉬움이란.. 하나 남았는데

저 양배추샐러드, 단무지, 깍두기 하나도 안건드린거면 느끼하지도 않았다는거(양식 좋아하는편^^, 다시금 강조하지만 개인의취향)

깍두기 하나와 양배추는 마지막에 입가심으로 :) 국물은 손도 안대고 카레는 밥에 비벼 먹고 단무지는 안먹고 소스양 남은거 보면 얼마나 돈까스에 집중했는지 알 수 있음.

크.. 진짜 만족한 한끼였다. 제주 일주일 동안, 뭘 먹었는지 생각해봤는데 다 잊혀질 정도의 감동이었다. 특히 고집돌우럭은 1인39000원짜릴 먹었는데..(연돈 근처에 있음) 지나오면서 간판 보는데 어른들 모시고 오면 가겠지만 젊은 사람들끼린 굳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연돈 또 먹고싶다 생각을..

다음에

제주 오면 또 도전!!!! 제주 올때마가

테이블링 켤거 같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