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블랙야크100대명산(BAC)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화북오송탐방지원센터 편도 3.1km 문장대-신선대 입산금지 낙석주의

제주박사 2024. 4. 17. 09:47
반응형

속리산 문장대 두번째인데..

체력으로 인해 너무 힘들었네요(나만 힘든걸로)

 

주차장에서부터 문장대까진 편도 4키로 정도 걸리는 듯! 주차장에서 등산 입구 임도길까지 좀 걸어서 표지판보다는 오래 걸리네요:)

아직 중간중간 얼음이 녹지 않았으니 조심하세요!

8시 입산을 목표로 출발 합니다!

구름이 많아서 걱정을 했지만 해가 빼꼼 나오기 시작:)

청주에서 50분 정도 걸리네요. 문장대 표지판 보이기 시작

운동을 너무 안했고...

작년 민주지산 이후... 등산 오랜만이라 겁부터 먹고 갑니다..!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는 화북오송탐방지원센터 입니다!

체력 좋으면 왕복 3시간 안에 끝낼 수 있지만

전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왕복 4시간 걸렸어요

화북오송탐방지원센터는 주차비 4000원 있어요!

준비 하시고요(카드 됨)

화장실도 주차장에 있어요!

등산모임에서 다녀온거라

오늘 멤버는 7명!

호카 등산화가 깔별로 있네요 !

어떤 색이 예쁜가요💁🏻‍♀️

저어기기가 문장대입니다...! 가보죠-!

인증샷 찍고 출발!

8시 입산 계획이었는데 부지런한 산악회원분들 ㅋ

다들 일찍 도착해서 8시 십분전 올라갑니다!

살짝 추워서 반팔보다 가볍게 후리스 정도 입어주세요!

아직 산 위는 추워요:) 바람도 불고-!

어제 밤부터 새벽까지 비가 내려

아침에도 올까 걱정 했지만.. 어머나 날씨가 넘 좋잖아-!

여기가 등산입구! 여기서부터 3.1키로 입니다

한시간 반 정도 부지런히 오르세요

전 두시간 걸림 ㅠㅠ 반성... 체력... 그래도 포기는 없다!

자! 출발!

헥헥 오르다보니 1.8키로 남았어요:)

 

여기까지 오면 딱 반 온거에요!

쉴바위 기억하세요:-) 중간입니다! 다시 올라요

이제부터 돌계단이 나옵니다.

부지런히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발이 너무 무거웡...😭😭

 
 

아직 겨울이에요...

나무에 봉우리가 조금 나오는 정도랄까

 

문장대 방향으로 고고

얼음을 깨고 계곡물이 내려오고 있어요

 

졸졸졸...!

물 소리가 좋아서 후발주자 이지만

물 구경...😍

담배피는 바위...

근데 우려했던 대로 ㅋㅋ 나무가 점점 줄어드나봐요

담배나무가 잘 안보임...ㅎ

속리산 최단코스 쪼마니를 꾸립니다...!

무슨 리본일까 궁금:)

얼음이... 빙판이...

조심조심 스틱으로 잘 찍어 내려오면 돼요!

자 이제 다 왔어요.

이 계단만 오르면 문장대가 나옵니다

힘내요!!

문장대 이야기 함 보시구요

8시 입산 하니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 ^^ 굿!

 

문장대 돌비석을 지나서 2분만 더 오르면..

예쁜 속리산 전경을 내다볼 수 있어요

여기 안에 들어가 찍은 사진 있었는데..!

문장대 돌 표식에 앉아 쉬려 했는데

날이 넘 좋아서

올라왔어요

그래도 올라오니 좋네요!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에서 보이는 봉우리...

저 멀리 천왕봉 ㅎ 한번 가봤으니 됐다...!

천왕봉 다녀오면 왕복 7-8시간이 걸려요-^^

저 위에 올라갔다 내려와서 문장대 찍고

봉수대 불 피운 느낌 나게 구름이 지나가서 찍었어요

 

넘 예뻐-!

그리고 주의! 문장대에서 신선대 넘어 천왕봉 가는 길이 막혔어요. 통행 금지입니다!

지금은 천왕봉 문장대에서 못가요!

별도 공지시까지 금지 입니다.

문장대 초소 신선대 탐방로 통제 이유는...!

 

 

 

 
반응형